본문 바로가기

방송통신대학교

영화 <시> 감상: 미자와 함께하는 시의 여정 그리고 내 마음 속의 시란?

728x90
반응형
728x170
 
영화 <시>를 보고 감상문을 쓰시오. 주인공 ‘미자’가 시(詩)에 대해 알아가는 과정을 서술하고 ‘시란 무엇인가’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여 기술하시오.


영화 <시> 감상문: 미자와 함께하는 시의 여정

영화 <시>를 보고 난 후, 나는 뭔가 큰 감동을 받았다. 영화의 주인공 '미자'와 그녀가 겪는 여러 가지 감정, 그리고 그 안에서 발견하는 시에 대한 새로운 인식. 이 모든 것이 나에게 큰 여운을 남겼다.

영화의 초반, 미자는 일상의 힘든 삶에 지쳐 있었다. 그녀에게 시는 별 의미 없는 것처럼 보였다. 하지만, 영화가 진행됨에 따라 그녀는 시와 더 깊은 관계를 맺게 되고, 시를 통해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표현하기 시작한다.

미자의 시에 대한 여정은 그녀의 인생에 큰 변화를 가져다 주었다. 처음에는 시가 그저 글자의 나열일 뿐이었지만, 점점 그녀는 그 글자들 속에 숨겨진 깊은 의미와 감정을 발견하기 시작한다. 이렇게 그녀는 시를 통해 자신의 내면을 탐색하고,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더 깊게 이해하기 시작한다.

그렇다면, '시란 무엇인가'에 대한 내 견해는 무엇일까? 나는 시를 단순히 글자의 나열이나 미술적인 표현만이 아니라, 인간의 감정과 생각, 그리고 그 안에서의 여러 가지 경험과 인식을 표현하는 도구라고 생각한다. 미자와 같이, 우리 모두는 시를 통해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표현할 수 있고, 그것을 통해 자신을 더 잘 이해하고 다른 사람과 소통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결론적으로, 영화 <시>는 시에 대한 다양한 해석과 그것을 통해 자신을 발견하는 과정을 아름답게 그려냈다. 미자의 여정은 우리 모두에게 시에 대한 새로운 인식과 그것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었다. 나는 이 영화를 보고, 내 마음 속의 시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되었다.

---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