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통신대학교

일본어 복합동사에 대하여 알아보자

728x90
반응형
728x170

안녕하세요! 일본어에 관심이 많으신 여러분, 오늘은 일본어의 흥미로운 부분 중 하나인 '복합동사'에 대해 함께 알아보려 합니다. 복합동사는 무엇인지, 어떻게 사용하는지, 그리고 흔히 볼 수 있는 예시들은 무엇인지 함께 알아볼까요?

1. 복합동사란?

복합동사는 말 그대로 두 개 이상의 동사가 결합하여 새로운 의미를 형성하는 동사를 의미합니다. 일본어에서는 이러한 복합동사가 흔하게 사용되며, 각각의 동사가 결합함으로써 새로운, 독특한 의미를 만들어냅니다.

2. 복합동사의 예시

  • 考える (생각하다) + 出す (내다) = 考え出す (생각해내다)
  • 取る (잡다) + 返す (돌려주다) = 取り返す (빼앗다)
  • 立てる (세우다) + 続ける (계속하다) = 立て続ける (계속해서 일어나다)

이렇게 일본어의 복합동사는 두 동사의 원래 의미를 기반으로 새로운 의미를 형성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복합동사를 알면, 일본어의 의미 전달력을 더욱 풍부하게 할 수 있습니다.

3. 복핑합동사의 사용법

복합동사를 사용할 때는 주로 첫 번째 동사의 'ます' 형태를 떼고, 두 번째 동사를 연결합니다. 예를 들어, '見る' (보다) + '始める' (시작하다)의 경우 '見' + '始める'로 '見始める' (보기 시작하다)가 됩니다.

4. 자주 사용되는 복합동사 목록

  1. 話す (말하다) + 続ける (계속하다) = 話し続ける (계속해서 말하다)
  2. 走る (달리다) + 出す (나오다) = 走り出す (달려나가다)
  3. 食べる (먹다) + 終わる (끝나다) = 食べ終わる (먹는 것이 끝나다)

이렇게 복합동사는 일본어 학습자들에게 도전적인 부분 중 하나일 수 있지만, 흔히 사용되는 복합동사들을 암기하고 연습한다면 훨씬 더 유창하게 일본어를 구사할 수 있게 됩니다.

5. 복합동사 학습의 팁

일본어 복합동사를 학습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많은 예제 문장을 통해 실제로 어떻게 사용되는지를 파악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복합동사를 구성하는 기본 동사의 의미를 정확히 알고 있으면, 새로운 복합동사를 만나더라도 그 의미를 추측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되는 복합동사를 중점적으로 암기하고, 여러 문장 속에서 그 사용법을 연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복합동사는 일본어의 중요한 부분 중 하나로, 그 사용법과 예시를 통해 일본어의 세계를 더욱 풍부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복합동사의 세계를 함께 탐험하며, 더욱 유창한 일본어 구사 능력을 키워나가기를 바랍니다. 화이팅!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