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통신대학교

운동을 하면서 생긴 다양한 변화들로 에세이 작성하기

728x90
반응형
728x170

운동을 하면서 본인이 경험한 신체적, 정서적, 정신적, 사회적 등 다양한 변화에 대해 에세이 형식으로 작성해보도록 하자!

 

운동은 나에게 매우 중요한 삶의 일부분이다. 여러가지 이유로 운동을 시작하게 되었지만, 운동을 하면서 나의 삶에 다양한 변화를 가져왔다. 그래서 오늘은 나에게 운동이 미치는 영향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신체적 변화

먼저 운동으로 인해 경험한 신체적 변화에 대해 이야기하겠다. 운동을 하기 전에는 몸매에 대한 걱정이 많았다. 하지만 지금은 건강한 몸매를 유지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운동을 하면서 몸이 더 건강해지고 체력이 향상되었다. 이전에는 간단한 일도 힘들었는데 지금은 무리없이 할 수 있다.

정서적 변화

운동을 하면서 경험한 또 하나의 변화는 정서적인 변화이다. 운동을 할 때마다 나는 긴장을 풀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었다. 그리고 운동을 마친 후에는 뿌듯함과 만족감을 느낄 수 있다. 이전에는 스트레스를 받을 때 약물에 의존했지만, 지금은 운동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게 되었다.

정신적 변화

운동은 나의 정신적인 건강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운동을 하면 뇌에서 엔도르핀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되는데, 이는 기분을 좋게하고 우울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운동을 하면서 나는 목표를 가지고 노력하는 과정에서 새로운 자신을 발견하게 되었다. 이전에는 목표를 설정하지 않고 살았지만, 지금은 목표를 설정하고 노력하면서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

사회적 변화

마지막으로 운동으로 인해 경험한 변화 중에는 사회적인 변화도 있다. 운동을 하면서 나는 다른 사람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그리고 운동을 하면서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친구를 사귈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운동을 하면서 나는 자연스럽게 사회적인 압박감이 줄어들고 사람들과 대화하는 능력이 향상되었다.

마무리

나에게 운동은 단순히 몸매를 만들기 위한 것이 아니라,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한 필수적인 요소이다. 운동으로 인해 몸이 건강해지고, 스트레스가 줄어들고, 자신감이 생기며, 사람들과 친해질 수 있게 되었다. 그래서 운동을 하는 것이 나에게 있어서 매우 중요하다. 운동을 하면서 나는 이전에 느끼지 못했던 새로운 나를 발견할 수 있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