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통신대학교

<천주정> 속의 내게 가장 공감 가는 인물에게 보내는 편지

728x90
반응형
728x170

강의와 교재 제11강에서 다룬 영화 <천주정>작품 전체를 보고, 등장인물 중 가장 공감이 가는 인물을 골라 그 인물에게 편지를 쓰시오. 편지에는 다음의 내용을 포함하시오. (2500±500) (30)

1. 대상인물을 중심으로 해당 에피소드의 스토리를 서술할 것.

2. 대상인물이 그 행위를 하게 된 이유, 갈등, 아픔을 서술할 것.

3. 그 행위를 하지 않았다면 발생할 것 같은 상황을 서술할 것.

4. 만약 자신이 같은 입장이었다면 어떻게 했을지 서술할 것.

5. 결론적으로 그 행동에 대한 자신의 입장(반대 또는 지지)을 정하여 공감 또는 권유, 조언을 할 것.

 

위 내용을 기반으로 작성할때 참조하면 좋을만한 포맷을 작성해드리겠습니다~~

이걸 보고 천주정의 작품을 읽은후에 학우분들께서 적당히 작성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강의와 교재 제11강에서 다룬 영화 <천주정>의 작품을 보고 많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당신이 가장 인상 깊었어요. 이 편지는 그 느낌과 생각들을 공유하고 싶어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1. **대상인물을 중심으로 해당 에피소드의 스토리를 서술할 것.**
영화 내에서 당신의 에피소드는 진심으로 가슴을 울렸습니다. 당신이 처한 상황, 그리고 그 속에서의 선택들, 그 모든 것이 큰 갈등과 아픔 속에서의 결정이었음을 느꼈습니다. (여기서는 <천주정>의 실제 내용을 기반으로 상세한 스토리 설명이 필요합니다.)

2. **대상인물이 그 행위를 하게 된 이유, 갈등, 아픔을 서술할 것.**
당신이 그 행위를 선택한 이유는 여러 가지 였겠지만, 가장 큰 것은 (이유) 때문이었을 것 같습니다. 그 상황에서의 갈등, 그리고 그로 인해 느낀 아픔은 이해하기 쉽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당신의 이야기를 통해 조금이나마 그 감정을 이해하려고 노력했습니다.

3. **그 행위를 하지 않았다면 발생할 것 같은 상황을 서술할 것.**
만약 당신이 그 행위를 선택하지 않았다면, (상상하는 상황) 이렇게 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아마도 그런 선택도 쉽지 않았을 것이고, 또 다른 갈등이 있었을지도 모릅니다.

4. **만약 자신이 같은 입장이었다면 어떻게 했을지 서술할 것.**
제가 당신의 위치에 있었다면, 솔직히 말해서 어떤 선택을 했을지 확신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상상하는 반응) 이렇게 행동했을 것 같아요.

5. **결론적으로 그 행동에 대한 자신의 입장(반대 또는 지지)을 정하여 공감 또는 권유, 조언을 할 것.**
결론적으로 당신의 선택을 완전히 이해하고 지지합니다. 아마도 그 상황에서 최선의 선택이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조언) 이렇게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영화 <천주정>을 통해 당신과 같은 인물에게 깊은 공감을 느낄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그런 선택들 속에서 당신만의 길을 찾아나가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