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통신대학교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추천 학과, 추천 과목 분석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서 성적을 받기 비교적 쉬운 추천 학과와 추천 과목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다만 아래 모든 자료는

2015~2017년 원격교육연구소( http://ide.knou.ac.kr/home/HTMainList.htm ) 에서 제공되는 통계를 활용한 것으로써

실제 학우분들이 느끼는 체감 난이도나 여러 가지 사항( 최신 기출 동향 변경, 개편 등 )을 모두 반영하지는 못하니

단순하게 참고 자료로만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모든 학과, 학년의 등급별, 성적 평균 등을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성적 평균

 

평균적으로 약 70~80% 정도의 인원들이 시험을 정상적으로 응시하고 계시며,

약 15% 정도가 평균적으로 F (59점 이하)를 받아서 해당 과목 학점인정을 못 받고 계시며

평균적으로 약 75점 정도를 받고 계시는 것으로 나옵니다.

 

단과대학별, 연도별은 주목할 만큼 매우 큰 차이는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평균적으로 교육과학대학이 근소하지만 응시율, 평균성적이 가장 높습니다 ( 78.4 )

 

 

 

학과별 현황을 조금 더 자세하게 보시면 아래와 같습니다.

 

방송통신대학교 학과별 평균 점수

 

"중어중문과"가 2017년 기준으로 성적 평균 80점 이상, A 이상 고득점 40% 이상으로써

통계상으로는 가장 좋은 성적을 받으며 졸업하기 좋은 과 로 보입니다.

( 이는 해당 기간 단순 수치 통계상일 뿐이며, 해당 과목 학우분들이 더 공부를 열심히 하셨다거나

다른 외부요인은 고려하지 않은 단순 수치상일 뿐입니다! )

 

 

각 학년별 현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학년별 성적

 

보시는 바와 같이

F ( 59점 이하 과락 ) 는 1학년이 가장 많고 4학년이 가장 적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많은 학우분들이 1학년 신입학하는 경우 전적대 지식 등이 없이 새로운 과목을 배우시는 영향과

방송통신대학교의 시스템에 적응하는 과정 등이 겹쳐서 나오는 결과로 예상됩니다.

 

반대로 4학년의 경우 이미 어떠한 과목이 성적을 받기 비교적 좋은 과목인지

어떻게 얼마나 많이 공부해야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는지 등이 체득된 상태로써

비교적 수월하게 성적을 받아가신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가장 평균성적이 좋은 과목들은 학교 전체에서 아래와 같습니다.

 

방송통신대학교 쉬운 과목

보시면 평균 83점 ( B ) 이상이며 90점 ( A ) 이상인 과목들도 있습니다.

2017년 기준이고 개편이나 다른 이유들로 얼마든지 변경이 일어날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통계상 해당 과목들이 상대적으로 고득점을 안정적으로 받기에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비교적 고득점을 받기 어려운 과목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방송통신대학교 어려운 과목

59점 이하 ( F 과락 ) 인 경우도 많으며 D  ( 60~69 ) 이하인 경우도 많습니다.

심지어 알고리즘, 정부회계학 등은 과락인 경우가 절반이 넘는 것으로 보여

선택하실 때 신중히 하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과목별로 보다 상세한 자료도 통계 사이트에서 제공되고 있으며

위에 대표적인 어려운 과목 중에 하나인 알고리즘의 세부 분포를 보시면 아래와 같습니다.

 

방송통신대학교 알고리즘 성적

평균 대학 전체 성적이 76점인데 비해서 알고리즘의 경우 56점으로 무려 20점이나 차이가 납니다.

과목 자체가 어려운 경우도, 교수님의 출제 성향이 어려운 경우 등

평균성적이 낮은 이유는 과목마다 다르겠지만

기본적으로 최근 평균점수가 낮은 경우 상대적으로 어려울 확률은 높은 편이니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반대로 컴퓨터과학과에 대표적인 쉬운 과목 중에 하나인 인터넷과정보사회를 보시면 아래와 같습니다.

 

방송통신대학교 인터넷과정보사회 성적

평균 성적이 무려 84점으로 43%나 되는 인원들이 A ( 90~100 ) 라는 고득점을 받으시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과목들은 보통 과목 자체의 난이도도 쉬운 편이고

기출문제가 어느 정도 반복적으로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는 전체 성적의 70%를 차지하는 기말고사가 4지선다 객관식이기 때문에

기출문제 동향을 보시고 과목을 선택하시는 게 많은 도움이 되실 것으로 보입니다.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관련 추천 URL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자주하는 질문 모음집

한국방송통신대학교를 다니면서 제가 궁금했던 것들과 새로 신입학하시는 분들이 자주하는 질문을 모아서 한번에 제공해드리고자 합니다. 순서는 별도로 지정하지 않았기 때문에 위 순서에 있다고 더 자주 질문 하..

html6.tistory.com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소개(특징,학과,등록금,편입학)

오늘은 한국방송통신대학교를 간단하게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의 교육과정은 아래와 같이 나누어집니다. 학부과정 인문과학, 사회과학, 자연과학, 교육과학대학 등 네 개의 단과대학으로 구..

html6.tistory.com

 

방송통신대학교 자동채점 문제집 기능 설명_2020-02-18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기말고사 문제를 자동으로 채점해주는 자동 채점 온라인 문제집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방송통신대학교 기말고사를 공부할 때 항상 불편했던 부분이 기말고사 문제를 풀..

html6.tistory.com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평균 공부 시간 + 진학 동기 분석

오늘은 많은 학우분들이 한국방송통신대학교를 선택한 이유와 학교 공부를 위하여 얼마나 많은 시간을 사용하시는지 등을 정확한 학교 공식 통계자료를 활용하여 안내해드리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html6.tistory.com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추천 학과, 추천 과목 분석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서 성적을 받기 비교적 쉬운 추천 학과와 추천 과목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다만 아래 모든 자료는 2015~2017년 원격교육연구소( http://ide.knou.ac.kr/home/HTMainList.htm ) 에서 제공..

html6.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