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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대학교

글로벌 패션시장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잡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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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과제명 : “글로벌 패션비즈니스에서 새로운 기회 창출”
(2) 과제물 작성 ○ 글로벌(해외) 패션시장과 관련된 사업 기회에 대해서 설명한다.
○ 예) 아마존(Amazon) 입점을 통한 해외 판매, 해외 완제품 수입을 통한 국내 판매, 해외 원부자재수입을 통한 패션제품 제작, 해외 쇼룸이나 박람회 참가 등에 대하여 조사하여 작성한다.
○ 과제물 작성 시 다음 내용을 포함되도록 한다.

  • 고객: 해외시장의 누구를 대상으로 할 것인지
  • 가치: 해외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제품/서비스가 어떤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인지
  • 유통채널 및 소통채널: 어떤 판매 플랫폼 및 SNS 플랫폼를 활용할 것인지
  • 핵심 자원 및 활동: 본 해외 비즈니스를 수행하기 위해 꼭 필요한 자원과 활동이 무엇인지

 

글로벌 패션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중이며, 이는 국내 패션 기업들에게도 새로운 사업 기회를 제공한다. 본 글에서는 아마존 입점부터 해외 원부자재 수입, 그리고 해외 박람회 참가 등의 다양한 기회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다.

  1. 아마존 입점을 통한 해외 판매
    • 고객: 북미 지역의 패션 의식이 높은 소비자들을 타겟으로 한다.
    • 가치: 한국의 독특한 패션 감각을 북미 소비자들에게 제공한다.
    • 유통채널 및 소통채널: 아마존 온라인 스토어를 주요 판매 플랫폼으로 활용하며,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통해 마케팅 및 소통한다.
    • 핵심 자원 및 활동: 높은 품질의 제품, 로컬화된 마케팅 전략, 지속적인 고객 서비스 제공
  2. 해외 완제품 수입을 통한 국내 판매
    • 고객: 국내에서 글로벌 패션 트렌드에 관심이 있는 소비자들
    • 가치: 세계 각국의 패션 트렌드를 한국 소비자에게 제공
    • 유통채널 및 소통채널: 국내 온라인 쇼핑몰 및 오프라인 매장, SNS를 통한 마케팅 및 판매
    • 핵심 자원 및 활동: 글로벌 패션 시장 조사, 제품 수입 및 국내 판매 전략
  3. 해외 원부자재 수입을 통한 패션제품 제작
    • 고객: 국내에서 고급 원단과 독특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소비자들
    • 가치: 해외에서 수입한 원단을 활용한 독특한 패션 제품 제공
    • 유통채널 및 소통채널: 국내 패션 브랜드의 온라인 및 오프라인 스토어, SNS를 통한 마케팅
    • 핵심 자원 및 활동: 해외 원단 제조사와의 협력, 제품 디자인 및 제작
  4. 해외 쇼룸이나 박람회 참가
    • 고객: 글로벌 패션 업계의 바이어 및 관계자들
    • 가치: 한국의 패션 브랜드를 글로벌 시장에 소개
    • 유통채널 및 소통채널: 해외 패션 박람회 및 쇼룸, SNS 및 기타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활용
    • 핵심 자원 및 활동: 참가비용, 박람회 준비, 제품 전시 및 네트워킹

요즘 같은 시대에는 글로벌 패션 시장에 진입하는 것이 그렇게 어렵지 않다. 중요한 것은 적절한 전략과 준비, 그리고 지속적인 노력이다. 한국 패션 기업들은 자신만의 독특한 가치와 강점을 활용하여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수 있다고 믿는다.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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